본문 바로가기

--취미--/커피의 눈물(더치에 빠지다)

커피에 대한 단상.

고등학교 이전에는 별생각없이 마시는 음료였던 커피.
30대 중반이 지난 지금, 나는 커피에 대한 매력을 하나둘씩 느끼고 있다.

군대 가기 전에는 커피는 거의 마시지 않았다.
군대시절 부터 조금씩 마시기 시작했다.
처음 이등병때는 군 선임병들이 이등병은 짬이 안되니까 코코아나 먹으라고 해서 구경도 못했고
일병중반쯤 되서? 자판기에서 커피를 뽑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뭐 군대 자판기에서 나오는 커피가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는가?
하지만 그때 그 커피는 맛으로 먹는 음료가 아니었고
외로움을 달래주고 마음의 평안을 주었던 나의 동기와 같은 존재였다.

그렇다고 그때 커피에 대해 고마워 하거나 하지는 않았다.
그저 커피는 마시는 음료일뿐...

20대 후반부터는 학업과 업무로 인하여 밤샘작업도 많아지고
믹스커피를 입에 달고 살았다.
정말 믹스커피는 소중한 완소 아이템...

그리고 일을 하면서 사람들을 만나면 자판기 커피한잔은 음료의 벽을 넘어
소통의 도구로 사용되기도 했다.
이 얼마나 완소 아이템인가 ㅋㅋ

그렇게 10여년을 믹스커피와 살아오던 나는
비만과 성인병의 원인이 믹스커피에 있지 않았나 생각을 하게 되었다.

30대 중반 때에 맞춰 커피전문점의 붐이 일어나면서
길거리에는 커피들고 다니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고
식사후에는 커피한잔 먹는것이 일상화 됐다.

그러면서 느낀점.

"아~ 커피맛도 메이커 마다 매장마다 다르구나!"

그래서 시작된 커피에 대한 관심.
그래서 한두개씩 알게 되는 커피의 매력.
그러던중 알게된 커피의 눈물 더치커피.

ㅋ 거창하지만 하나도 거창할거 없는 더치커피의 세계로 빠져 봅시당~